꾸준한 진화

몬탈치노는 장엄한 Amiata 산의 크고 작은 산등성이에 둘러쌓여 있는 지역이며, 흙과 협곡으로 만들어진 다양한 모양의 언덕들이 끊임없이 퍼져 있습니다. 
Val d'Orcia 계절의 색채와 향기는 독특합니다. 메마른 진흙에서부터 황금빛 응회암까지, 산림의 나무에서부터 포도원의 밝은 식물까지, 물줄기의 푸른색에서 올리브 나무의 은빛 잎색까지 다양합니다. 이 모든 것이 브루넬로 와인 한 잔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몬탈치노는 브루넬로의 땅이며, 오직 산지오베제 포도로만 만들어집니다. 브루넬로는 몬탈치노 지역 떼루아의 특성과 매력을 전달할 수 있는 가장 뛰어난 품종이며, 몬탈치노는 브루넬로 품종의 매력과 잠재력을 가장 높은 수준까지 끌어올릴 수 있는 지역이기도 합니다. 

"카파르죠의 지명의 기원은 아직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일부 사람들에게는 고대 지도에 표기된 것처럼 지명 Ca' Pazzo에서 유래했다고 주장합니다. 다른 사람들에게는 라틴어 Caput Arsum에서 유래했다고 생각되며 "태양에 닿은 장소"를 의미합니다. 카파르죠(Caprzo)는 1960년대 설립된 몬탈치노 지역의 주요 생산자입니다. 몬탈치노 지역에 브루넬로 생산자가 13곳 뿐이었던 시기부터 브루넬로를 생산한 카파르죠는 60년에 걸쳐 최고 품질의 브루넬로를 생산하는 생산자로 도약하였습니다. 

1999년, 카파르죠를 인수한 Elisabetta Angelini Gnudi는 2002년 카파르죠의 포도밭과 붙어있고 몬탈치노 지역의 최고 생산자로 평가받는 Altesino 또한 인수하였습니다.두 생산자는 독자적으로 운영되고 있지만, 생산품목의 퀄리티를 향상시키기 위한 협력관계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도 카파르죠는 와인의 품질 향상을 위한 노력과 혁신에 대한 강력한 열정을 보이며 꾸준히 발전하는 와인을 생산하고 있고, 이러한 노력 덕분에 전 세계의 유명 레스토랑과 국제 회의, 공식 국빈 만찬같은 자리에서 사용되며 위상을 높이고 있습니다.


2A5A9112.jpg
독보적인 규모의 와인 양조장

스테인리스 스틸 탱크가 있는 와인 양조장은 가장 진보된 와인 제조 장비를 갖추고 있습니다. 카파르죠 와인의 우아한 풍미는 전통적인 50/80hl 슬라보니아 오크통에서 기인했고, 700L가량의 프렌치 오크통과 1,600헥토리터의 바리끄 또한 가지고 있습니다.

포도주를 양조하는 작업은 전문가의 손에 의해 엄격하게 수행됩니다. 손으로 포도를 수확하기 전에, 완벽한 숙성과 흠없는 송이를 확인하기 위해 필드에서 선별됩니다. 수확은 9월 초에 "Le Grance" 생산을 위한 백포도로 시작되고, 세 번째 주부터는 적포도로 계속되며, 10월 중순에는 지역의 오래된 뿌리를 가진 백무스카와 함께 마칩니다. 
카파르죠는 몬탈치노의 다양한 언덕에 분포된 약 90헥타르의 포도원을 포함한 총 200헥타르의 면적을 차지합니다. Caparzo, La Casa, La Caduta, Il Cassero 및 San Piero Caselle는 해수면보다 220m에서 300m 높이의 언덕 지대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포도원의 노출, 토양의 성질 및 지역의 미세 기후는 카파르죠 와인에 풍부함, 보존력 및 특성을 부여합니다. 다양한 기후 추세와 관계없이 포도 나무의 배치와 토양의 다양한 형성은 매년 매우 높은 품질의 와인을 얻을 수 있도록 해줍니다.

농장의 다른 곳에서처럼 전통과 혁신이 완벽하게 조화를 이루는 곳은 지하 셀러입니다. 포도주 제조 지하실의 용량은 10,000헥타리터를 초과합니다. 에이징 지하실의 용량은 약 6,000헥타리터입니다. 
양조 스타일

카파르죠는 많은 포도밭을 소유하고 있습니다: Le Grance, Caparzo, La Casa, La Caduta, Il Cassero and San Piero Caselle. 

각기 다른 포도밭에서 재배되는 다양한 캐릭터의 포도에 따라 적합한 양조방식을 적용함에 따라 다양하면서도 고품질의 와인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카파르죠 BDM, RDM, 리제르바 BDM 등 전통 라인업은 전통 양조 방식에 따라 대형 사이즈의 슬라보니안 오크를 사용하여 섬세하고 산미의 집중도가 높은 와인을 생산합니다. 반면, Vigna La Casa BDM, La Caduta RDM 등 Cru 품목들은 프렌치 오크 배럴을 사용하여 맛과 향 등 풍미가 직관적이고 이해하기 쉬운 스타일로 양조합니다.



카파르죠_BDM_라_까사.png
카파르죠 브루넬로 디 몬탈치노 
비냐 라 까사
카파르죠_브루넬로_디_몬탈치노.png
카파르죠 브루넬로 디 몬탈치노
보르고네로.png
보르고네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