꾸준한 진화
몬탈치노는 장엄한 Amiata 산의 크고 작은 산등성이에 둘러쌓여 있는 지역이며, 흙과 협곡으로 만들어진 다양한 모양의 언덕들이 끊임없이 퍼져 있습니다.
Val d'Orcia 계절의 색채와 향기는 독특합니다. 메마른 진흙에서부터 황금빛 응회암까지, 산림의 나무에서부터 포도원의 밝은 식물까지, 물줄기의 푸른색에서 올리브 나무의 은빛 잎색까지 다양합니다. 이 모든 것이 브루넬로 와인 한 잔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몬탈치노는 브루넬로의 땅이며, 오직 산지오베제 포도로만 만들어집니다. 브루넬로는 몬탈치노 지역 떼루아의 특성과 매력을 전달할 수 있는 가장 뛰어난 품종이며, 몬탈치노는 브루넬로 품종의 매력과 잠재력을 가장 높은 수준까지 끌어올릴 수 있는 지역이기도 합니다.
"카파르죠의 지명의 기원은 아직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일부 사람들에게는 고대 지도에 표기된 것처럼 지명 Ca' Pazzo에서 유래했다고 주장합니다. 다른 사람들에게는 라틴어 Caput Arsum에서 유래했다고 생각되며 "태양에 닿은 장소"를 의미합니다. 카파르죠(Caprzo)는 1960년대 설립된 몬탈치노 지역의 주요 생산자입니다. 몬탈치노 지역에 브루넬로 생산자가 13곳 뿐이었던 시기부터 브루넬로를 생산한 카파르죠는 60년에 걸쳐 최고 품질의 브루넬로를 생산하는 생산자로 도약하였습니다.
1999년, 카파르죠를 인수한 Elisabetta Angelini Gnudi는 2002년 카파르죠의 포도밭과 붙어있고 몬탈치노 지역의 최고 생산자로 평가받는 Altesino 또한 인수하였습니다.두 생산자는 독자적으로 운영되고 있지만, 생산품목의 퀄리티를 향상시키기 위한 협력관계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도 카파르죠는 와인의 품질 향상을 위한 노력과 혁신에 대한 강력한 열정을 보이며 꾸준히 발전하는 와인을 생산하고 있고, 이러한 노력 덕분에 전 세계의 유명 레스토랑과 국제 회의, 공식 국빈 만찬같은 자리에서 사용되며 위상을 높이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