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들의 시작

마소티나(Masottina)는 1964년 Dal Bianco 패밀리의 Epifanio에 의해 설립되었습니다. 처음 설립 당시에는 Ai Palazzi라는 이름으로 스틸 와인을 생산하기 시작하였으나, 2세대로 접어들며 아들인 Adriano에 의해 프로세코 와인을 생산이 시작되었습니다. 

현재 마소티나는 3세대로 이어지고 있어지고 있는 패밀리 비즈니스이며, 최근 몇 년간 마소티나의 스파클링 와인들이 세계적인 평가 기관에서 뛰어난 평가를 받으며 재평가되고 있는 시기에 접어들고 있습니다. 

2017년 Decanter에 의해 96점을 받은 와인을 기반으로 Collezione 96 브랜드를 시작하기도 하였으며, R.D.O.(Rive di Ogliano)가 2021 Wine Spectator Top 100에 포함되기도 하였으며, Contrada Granda Extra Dry가 2021년 Decanter Wines of the Year 95 point를 받기도 하였습니다.
 


Masottina_vendemmia_mano.jpg
특별한 떼루아

1969년 15곳의 Commune을 프로세코 생산 DOC로 지정하였고, 이후 2009년 그 중 두 곳을 DOCG로 상향하였는데, 그 두 곳이 바로 아솔로(Asolo)와 꼬녤리아노 발도비아데네(Conegliano Valdobbiadene)입니다. 

꼬녤리아노 발도비아데네 지역은 바다와 알프스 사이에 위치하여 연평균 기온이 12.3°C 수준이며, 100m-500m 사이의 고도와 지속적인 바람의 영향으로 포도가 빨리 마르고, 그 덕분에 독특한 아로마가 과육 안에서 발전합니다.

꼬녤리아노 발도비아데네 지역은 언덕 경사의 차이, 토양의 다양한 구성 등 micro climate의 차이가 상당하여 생산자마다 각기 다른 캐릭터를 가진 와인을 생산하고 있으며, 개성 넘치는 고품질 프로세코만이 생산되고 있는 지역입니다.
선한 영향력

마소티나의 모든 와인은 이탈리아 정부로 부터 비건 인증을 받았으며, 자연을 존중하고 지속 가능한 발전과 경제적 윤리를 추구했던 마소티나는 자발적으로 SMETA 감사를 받기로 결정했습니다. 

SMETA는 Sedex Members Ethical Trade Audit의 약자로, Sedex가 사업 전반에 걸쳐 사회 문제와 윤리 및 환경 기준에 대한 회사의 헌신을 입증하기 위해 발행하는 감사 양식 방법입니다. 

마소티나는 훌륭한 와인뿐 만 아니라 이 감사를 통해 건강 및 안전, 노동 규정, 환경 보호 및 회사 윤리를 보장하며 책임 있는 윤리적 사업으로 자리를 잡고 선한 영향력을 널리 퍼뜨리고 있습니다.



마소티나_콘트라다_그란다_프로세코_슈페리오레.png
마소티나 콘트라다 그란다 
프로세코 슈페리오레
마소티나_코스타벨라_프로세코_오가닉_브룻.png
마소티나 코스타벨라
프로세코 슈페리오레 오가닉
마소티나_비아_벤티_프로세코_로제.png
마소티나 비아 벤티 로제 브룻
아이_팔라치_리짜르도.png
아이 팔라치 리짜르도
아이_팔라치_몬테스코.png
아이 팔라치 몬테스코